제1장 총칙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제3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4장 서비스 이용 제5장 이용 계약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제6장 손해배상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롬정보기술(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헬스톡포미(Health Talk for ME)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또는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가입”이라 함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신청 양식에 해당 정보를 입력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6.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보를 통칭합니다.
8.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9. “탈퇴(해지)”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한다)가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계약 해제ㆍ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및 회원에 대한 피해보상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굵은 글씨 등으로 처리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얻도록 합니다.
④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⑥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이용자 건강검진데이터(문진데이터 포함) 저장 및 처리
2. 이용자 처방전데이터 저장 및 처리
3. 이용자 건강인 정보 저장 및 처리
4. 이용자 셀프문진정보 저장 및 처리
5. 이용자 라이프로그 데이터 생성 및 처리
6.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위 1호에서 5호 항목)를 바탕으로 식단추천, 영양교육 및 건강정보 제공
7.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② 회사는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3조 제5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4조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제6조(이용신청 및 승낙과 제한 등)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초기 화면에서 제공하는 회원가입을 통하여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이용 신청 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본인의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청소년(14세 미만의 자)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이용자가 실명 및 실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한 경우에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제6조 제1항에서 제3항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청소년(제6조 제4항의 청소년과 같다)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제3자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결제하는 경우
4.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그 밖에 1호 내지 3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의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이용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일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9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사실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계정(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서비스 화면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④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이 변경되는 경우 제3조 제5항에 따라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1.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및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서비스 변경, 내용 수정, 제공 및 중단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설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③ 회사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수정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 수정을 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 해당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④ 회사의 서비스는 1일 24시간동안 제공하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회사는 제4항 제1호의 경우, 일정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홈페이지 등에 고지합니다.
⑥ 제4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홈페이지 등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을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홈페이지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① 상호, 주소, 연락처 등
②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15조 (정보의 수집 등)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홈페이지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것이며,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지 아니한 제3자는 절대로 열람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서비스나 홈페이지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2조(회원의 의무)에서 규정하는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5장 이용 계약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제17조 (이용 해제 및 해지)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탈퇴'라 한다)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에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원이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내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해지사유
2. 해지일

제18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②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계정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④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조사가 완료된 후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며, 이때 제3항에 의한 위법행위자로 판명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이용제한의 절차 및 이의 신청절차)

① 회사는 위반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사정을 고려하여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② 회사가 제18조에서 정한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이나 초기 화면 또는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이용제한 사유
2.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③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 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제3항의 이의 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⑤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20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제21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2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 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3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며,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①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08월 19일부터 시행됩니다.